


- ‘사용자가 존재하지 않습니다’
앱 퀵메뉴 ‘2차인증해지’ - 교직원포털에서 2차인증OFF – 기기등록 클릭 – 발급된 5자리
코드(안나온다면 ‘등록된 기기 해지’ 클릭 후 기기등록 클릭)
- ‘홈페이지에서 2차 인증요청을 먼저 해주세요’
포털에서 2차 인증 or 통합정보(SUIS) 클릭하여 ‘인증요청’ 후 앱에서 인증
- ‘만료/오류횟수 사유로 발급코드를 재발급할 것’
앱 로그아웃 후 포털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재로그인 후 등록 진행(사번 변경된 경우 유의)
앱 퀵메뉴 ‘2차인증’을 클릭하여 다시 한 번 인증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.
인증이 불가능하여 외부에서는 통합정보시스템에 접속하실 수 없습니다. 교내망
(학내 PC or 학교 와이파이)으로 접속한 경우는 2차 인증이 필요하지 않으니 교내에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.
※ 코러스 이메일 등록은 코러스 인사마스터(신상)에서 직접 변경하거나, 학과/행정실을
통해 입력하실 수 있으며, 이메일 등록 1일 경과 후 이메일 인증 사용이 가능합니다.
인증화면 내 ‘e-mail OTP’ 를 클릭하면 코러스에 등록해놓은 본인 이메일로 임시 OTP가 발급됩니다.
메일의 숫자코드 6자리를 확인하시어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.
앱 퀵메뉴 ‘2차인증’ 클릭 – 하단의 ‘다른 로그인방식 선택’ - 패턴, PIN 번호 등으로 인증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스마트폰에서 알림을 꺼둔 경우 푸시 알림을 수신할 수 없습니다. 아래 방법대로 알림을 켜주시기 바랍니다.
- (안드로이드) 스마트폰 설정 – 알림 – 적용할 앱 –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알림 ON
- (iOS) 스마트폰 설정 – 서울과학기술대학교 – 알림 – 알림 ON
* 알림이 켜진 상태에서도 메시지를 수신할 수 없다면 위 [최초 등록방법]대로 다시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인증화면 내 ‘등록된 기기 해지’ 를 클릭하여 기존 기기 등록을 해지한 후 위 [최초 등록방법] 대로 새 스마트폰에서 등록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.
1. Play 스토어/앱 스토어에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스마트캠퍼스 앱 설치 및 업데이트
2. 앱 로그인(포털 계정과 동일) , PC에서 교직원포털 로그인
3. 포털 좌측 상단, ‘2차인증 OFF’ 클릭 – 알림창 확인 클릭 - ‘내 기기 등록’
클릭하여 발급된 숫자 5자리 확인
*지문, 패턴, PIN번호 중 계속 사용하고 싶은 인증 방법을 선택 후 발급코드 입력
*내 기기등록이 아닌 인증요청 버튼이 보인다면 이미 기기등록을 마친 상태이며
폰 변경 등 다시 등록해야하는 경우 ‘등록된 기기 해지’ 버튼 클릭
4. 앱 퀵메뉴의 ‘2차인증’ 클릭 – PC화면에서 ‘내 기기 등록’ 클릭 후 발급된 숫자
5자리 입력
*발급코드 입력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앱 퀵메뉴의 ‘2차인증해지’ 후 다시 ‘인증’ 클릭
5. 본인인증 (지문, face ID, 패턴 등) → 등록 완료